2013년도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마무리
상태바
2013년도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마무리
  • 김동주
  • 승인 2013.10.3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찬수)가 지난 4월부터 모두 23회 92시간에 걸쳐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을 실시하였고, 30일 교육을 끝으로 금년도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을 맞쳤다.
농업인들이 전통적인 오프라인 판매와 홍보에서 벗어나 온라인에서 자신이 생산한 농산물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한 이번 교육은 기간 동안 교육생들은 주경야독을 하면서도 지치지 않는 열정을 보였으며, 상호간 전자상거래 관련 정보 교환과 의견을 공유하는 작은 스터디 모임체도 결성하여 운영하는 등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열의를 보여주었다.

올해 e-비즈니스 교육은 수준별 이원화를 통해, 상반기에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활용방법을 비롯한 전자상거래 관련 법규, 오픈마켓 활용 등 전자상거래를 추진하기 위한 기본적인 역량 배양에 주안을 두었고, 하반기에는 상반기 교육 수료자와 2011 ~ 2012년 교육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에 대한 심화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올해 e-비즈니스 교육은 상반기 기본교육과 하반기 심화교육을 통해 모두 28명의 수료자가 배출되었으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더 많은 사이버농업인 육성을 위해 다음 교육에는 더욱더 발전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올해보다 심화된 e-비즈니스 활성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