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무주 나눔의 날 초대
상태바
2013 무주 나눔의 날 초대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3.11.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무주 나눔의 날 초대, 사랑 나눔 먹을거리 장터’가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의 주관과 무주군 후원으로 21일 정오부터 밤 9시까지 무주군청 차 쉼터 1층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군민의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다는 취지로, 먹거리 장터와 기부물품 판매장 등의 ‘나눔마당’과 재능기부 문화공연, 시화전.유용주 작가 사인회 등이 마련되는 ‘문화마당(17:00~)’, 자원봉사와 성금모금.후원금, 동전 모으기로 진행되는 ‘감동마당’으로 펼쳐진다.

나눔마당에서는 무주종합복지관과 무주지역자활센터, 평화요양원, 청소년수련관, 하은의 집, 햇살 가득한 집, 여성단체협의회 관계자들이 함께 천마와 와인류, 쌀 등의 기부물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며, 식사와 분식, 차와 간식 등 다양한 먹을거리도 준비한다.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문화마당은 주계음우회를 비롯한 무주군 관내 동호회들과 개인들이 꾸미는 무대로 노래와 악기연주, 풍물패 공연 등을 즐겨볼 수 있다.
또한 시화와 사진작품들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며 다수의 산문집과 시집을 발표했던 유용주 작가와 이봉명.전선자 시인 초청 사인회가 마련될 예정이다.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사랑 나눔 행사는 지역주민들이 나눔의 소중함을 느끼며 이웃돕기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지역의 많은 기관과 업체들, 그리고 주민들께서 물품이나 성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후원을 해주고 계셔서 해마다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고 전했다.
반딧불이 사랑 나눔 한마당 행사는 지난 2006년부터 개최되기 시작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눔과 기부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를 만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사랑 나눔 행사를 통해 모아진 기금 1천 6백 3십만 원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개인의 난방비를 지원한 것은 물론, 긴급의료비와 중학교 신입생 교복 구입, 설맞이 생필품도 지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