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C 여성리더의 역량강화 및 마인드 혁신」
상태바
「21C 여성리더의 역량강화 및 마인드 혁신」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11.2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임실군 여성단체 지도자 워크숍 개최

임실군(임실군수권한대행 신현택)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거쳐 경기도 양평에서 임실군여성단체 지도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여성단체 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여성리더로서의 인간관계 능력을 배양하고, 전문가의 진취적 마인드 확립 및 이미지 강화를 통해 21C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지도자의 일과 삶의 균형있는 지표를 확립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리더의 핵심역량 '소통' 특강 ▲몸과 마음을 여는 힐링 ▲토의 및 사례발표 등이 다채롭게 진행되었으며, 해당 지역의 문화탐방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공수정 Partner Consulting 대표는 '소통' 특강에서 "리더의 핵심역량 우선순위로 '소통'을 꼽고, 리더로서 소통을 원한다면 신뢰가 우선이다"라고 강조하였고 효율적인 회의운영 기법과 리더의 1분 파워스피치 실습도 가져 여성리더로서의 자질향상에도 매우 유익한 강의가 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특히 임실군 여성단체의 발전방안에 대하여 단체별 토의가 활발히 이루어 졌으며, 다음날 각 단체별 사례발표 및 제안하는 시간도 가져 여성들이 사회에 기여하는 측도를 재는 계기도 마련되었다..
임실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지역 내 여성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와 함께 리더쉽 배양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금처럼 앞으로도 헌신과 열정으로 지역발전 및 여성의 활발한 사회참여가 이루어지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