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인읍 (사)신정회, 사랑의 연탄배달 나눔으로 이웃사랑 마음 전달
상태바
신태인읍 (사)신정회, 사랑의 연탄배달 나눔으로 이웃사랑 마음 전달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11.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정읍시 신태인읍 사단법인 신정회(회장 김신)는 지난 25일 지역 내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배달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신정회 회원 20명과 읍사무소 직원 10명은 지역 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및 소년소녀가장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11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준비한 연탄 2천장을 차량이 진입하기 어려운 가정에 손수레를 이용해 릴레이방식으로 손수 배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달했다.

연탄 배달활동에 직접 참여한 김봉권 신정회 사무국장은 “추운 겨울 얼어있는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녹여줄 수 있는 것은 지역 내 자생단체와 읍민들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라며 “오늘 우리 회원들이 보여준 작지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겨우내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큰 힘이 되고 몸과 마음을 훈훈하게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태인읍사무소 관계자는 “신태인지역 모범단체인 신정회에서 자원하여 사랑의 연탄을 배달해줌으로써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읍사무소에서도 관내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가오는 겨울이 이웃들의 훈훈한 정으로 따뜻하게 넘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정회 관계자는 오는 12월 중에는 지역내 고등학교 재학생중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운데 학업생활 우수한 모범학생 2명을 선발하여 장학금(1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신정회는 1980년대 관내 청소년 선도활동 및 지역사회 봉사를 위해 지역민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결성했으며, 지난 2002년 6월 사단법인으로 정식인가를 받은 이후 관내 청소년 공부방 운영, 사랑의 연탄나누기, 장학금 지원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실시하면서 현재 회원 61명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