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업정보센터 홈페이지, 장애인 웹접근성 품질 마크 획득
상태바
남원시 농업정보센터 홈페이지, 장애인 웹접근성 품질 마크 획득
  • 김동주
  • 승인 2013.11.2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농업정보센터 홈페이지(www.namwonat.go.kr)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서 우수 품질 마크를 획득했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제도는 장애인이나 고령자가 웹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고 이를 상징하는 품질마크를 1년 동안 부여하는 제도이다.

심사는 사전심사, 전문가심사, 사용자심사 3가지로 구성되어, 전문가 심사 단계에서 13개 지침 22개 검사항목에 대한 준수 여부를 평가해 각 항목별 준수율 95% 이상이 되어야 하며, 사용자 심사 단계에서는 실제 장애인들이 10개 이상의 과업에 대해 각 과업당 15분 이내에 장애유형별로 모두 성공해야 심사에 통과할 수 있다.
특히 남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찬수)는 시·청각 장애인들이 컴퓨터를 통해 홈페이지 내용을 보는데 불편이 없도록 그림이나 사진, 동영상에 대한 화면설명 및 자막 지원 서비스 등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만으로도 콘텐츠에 접근해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 편의를 높이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담당자는 “앞으로도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소외계층 모두가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웹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