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생기 시장,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위한 잰걸음 ‘분주’
상태바
김생기 시장,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위한 잰걸음 ‘분주’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11.2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생기 정읍시장이 본격적인 국회 예산심의를 앞두고 예산 증액과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김시장은 지난 26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와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이하 미방위), 국토교통위원회(이하 교통위)를 잇따라 방문하고  국가예산 심의 과정 중 정읍지역 현안사업을 증액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김시장이 증액을 건의한 사업은 미니픽 및 감염동물 시험연구동 건립, 정읍 산학연 협력지원센터 건립, 태인~산내 간(국도 30호선) 국도 확포장 사업으로 중점 현안 3개 사업 총 88억원이다.

 

김시장은 이와 함께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안전행정위원회와 보건복지위원회를 방문하고 이들 사업의 2014년 예산 반영도 적극 요청했다.

김시장은 이번 특별요청을 통해 2014년 말 KTX정읍 정차역 개통을 앞두고 급증이 예상되는 치안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중앙지구대와 통합으로 폐소된 정읍역 파출소 신규 설치 및 관련 국비 6억원 반영을 건의했고 전북 서남권 정읍, 고창, 부안 3개 시군이 광역으로 설치하는 화장장에 대한 추가 국비 지원도 건의했다.

 

김 시장은 “앞으로도 국회 내 폭넓은 인맥을 바탕으로 국가예산 확보에 발빠른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읍박호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