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청렴도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남원시, 청렴도 우수기관 선정
  • 김동주
  • 승인 2013.12.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2013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7.75점을 받아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하위권에 머물렀던 남원시는 올해 높은 청렴수준을 보이면서 청렴도가 전국 우수기관에 올라 남원시민의 자존심을 회복했다.

국민권익위원회 금년 평가는 두가지 방식으로 측정됐다.
민원인이 공공기관을 평가하는 외부청렴도와 공무원들이 해당 기관을  자체적으로 평가하는 내부 청렴도 측정으로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등 5개 단계로 구분된다.
시는 민원인들이 평가한 민원업무처리 투명성 등 외부청렴도에서 7.63점과 공무원에 의한 내부청렴도에서는 인사의 공정성, 예산집행의 투명성 등 8.51점을 얻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금년 청렴도 평가 결과는 남원시 전 공직자가 「사랑의 도시 건강한 남원」건설을 시정 목표로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왔으며, 부패ZERO의 청렴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반부패 대책을 마련해 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여온 점 등이 이같은 성과로 나타났다”고 했다.
한편 남원시는 2014년에도 부패방지와 투명성 제고를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부패방지체제 구축, 공직자 청렴교육 강화, 전화친절도 평가, 민원관련 애프터콜 시스템운영 등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종합대책을 강도 높게 추진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