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으로 철새들의 화려한 군무 보러오세요
상태바
금강으로 철새들의 화려한 군무 보러오세요
  • 김재복 기자
  • 승인 2013.12.23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철새생태관리과)는 금강에 약 10만 마리의 가창오리가 본격 도래함에 따라 철새 탐조에 대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전국적인 탐조인들을 맞이하기 위해 오는 28일 ‘철새 탐조day’를 운영한다.

이번 탐조day는 오후 3시 금강의 철새 탐조와, 오후 5시 나포 십자들에서 가창오리의 군무를 감상하는 코스로 이루어지며, 철새조망대에서 운영 중인 탐조 해설사의 철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진다.

3시 탐조투어는 금강에서 다양한 철새를 가장 쉽게 관찰할 수 있는 금강하구와 수십 마리의 백조가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나포면 우곡저수지에서 이루어지며, 5시에는 나포면 십자들 금강 제방에서 가창오리의 화려한 군무를 감상하게 된다.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가창오리의 군무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곳으로 전국의 사진작가들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곳이다.

군산시에서는 이번 탐조day가 성숙된 탐조문화에 시금석이 될 수 있도록 사전접수를 받아 운영할 계획으로 철새조망대 홈페이지(www.gmbo.kr)나 전화(☎ 454-5688), 방문접수 등 사전예약제를 운영해 철새탐조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탐조day에서는 철새를 탐조하는데 그치지 않고 나포면 십자들녘에서 참가자들과 조류보호협회 군산지회, 군산시(철새생태관리과)가 함께하는 철새 모이주기 행사도 병행하여 생태계의 지표종인 철새 보호가 곧 환경보전이라는 환경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