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고 봉사단, 봉사로 한해 마무리
상태바
군산고 봉사단, 봉사로 한해 마무리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3.12.3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고등학교(교장 정주섭) ‘아름드리 4기’ 봉사단 학생들은 지난 28일 구세군 군산 목약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봉사활동에 앞서 각 교실을 순회하며 집에서 잘 입지 않는 옷과 신발 등 기증할만한 물건을 선별하고, 수면 양말 등 겨울 용품과 먹거리를 구입,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목양원 가족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는 것.

‘아름드리 4기’ 봉사단 대표 조휘(2년) 학생은 “목양원 가족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뿌듯했고, 봉사활동을 마친 후 목양원 원장님께서 우리 봉사단에게 해주신 진심어린 말씀을 들으면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진정한 봉사가 무엇인지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해 조직된 ‘아름드리 4기’ 봉사단 학생들은 장기기증 캠페인, 해비타트 집짓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왔다.
특히 올해는 군산에 있는 한 초등학교(군산동초등학교)와 MOU를 맺고 매월 격주 토요일을 이용해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봉사단 학생들은 다문화 학생과 교육복지 수혜 학생들 대상으로 1:1 결연을 맺고 요리활동, 과학활동, 체육활동, NIE활동, 미술활동, 교과 통합활동 등 멘토링 활동을 함께 병행했다.
정주섭 교장은 “‘아름드리’ 봉사단의 활동이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이어져,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 봉사단의 작은 힘이 큰 불씨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중한 실천의 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