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우수 식생활교육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원광대, 우수 식생활교육기관으로 선정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12.30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인센티브 받아

원광대학교(총장 정세현)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에서 주관한 ‘2013년 식생활교육기관 운영실태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식생활교육지원법에 따라 식생활교육기관 및 우수 체험 공간 지정 후 1년이 경과한 기관을 대상으로 운영 실태를 평가해 우수 교육기관 6개소 및 우수 체험 공간 15개소를 각각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서류 및 현장평가, 교육생 만족도 조사를 거쳐 인센티브 지급 기관을 선정했으며, 원광대는 운영이 체계적이고, 교육 내용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인센티브는 교육시설과 장비 등 환경개선을 비롯해 교육교재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교육생 관리, 온·오프라인 홍보 등 운영경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0년 식생활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원광대는 2013년에 전북도교육청 특수분야직무연수 ‘식생활교육사’ 과정을 개설해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시행하는 등 식생활교육 관련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 사범대학 박은숙(사진 가정교육과) 교수는 “올해 우수 기관 선정은 교육연수원과의 연계를 비롯해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학과 교수님들의 지원으로 가능했다”며, “앞으로 농어민과 대학생, 일반인까지 식생활교육을 실행함으로써 식생활교육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