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해농사시작,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상태바
한해농사시작, 새해농업인실용교육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4.01.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북농업기술원장 임실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장 방문 -

김정곤 전북농업기술원장이 8일 임실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실시되고 있는 교육장을 방문하고 교육자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김 원장은 교육장 방문에 앞서 농산물가공센터와, 농기계임대사업소 등을 둘러보고 지역의 현안사업과 추진상황 등에 대해 자세히 의견을 나누고 임실군 농업발전에 큰 관심을 나타내며 농업기술센터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벼, 고추 공통과목의 읍·면별 순회교육기간으로 임실읍과 청웅면에서 실시됐으며 임실읍에 방문한 김정곤 원장은 농촌사회의 어려운 현실을 얘기하며, 농촌의 삶의 질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하여 생산중심의 농업에서 탈피하여 유통과 가공을 융합한 6차산업으로 나가야할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비록 지금 한중 FTA, 농산물 가격 하락 등으로 농업, 농촌이 조금 어렵고 복잡하더라도 산·학·관·연·농업인이 한마음 한뜻으로 일하면 이러한 어려움은 극복할 수 있다고 교육생에게 희망의 말을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농업기술센터 교육관계자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해를 맞아 새해영농계획 설계와 최신 농업기술 보급을 목적으로 임실군 농업을 최고로 만들자는 모토를 가지고 지난 7일 시작하게 되었다"며 "농업인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시간대로 교육을 편성하여 농업경쟁력을 높임과 더불어 농가소득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농업기술센터는 다음달 19일 마늘교육을 끝으로 마치는 2014년도 임실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많은 임실군농업인이 참여하여줄 것을 당부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