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설명절, 우리모두 함께해요
상태바
따뜻한 설명절, 우리모두 함께해요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4.01.2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설명절 앞두고 나눔문화 확산 위해 종합대책 마련

순창군이 설명절을 앞두고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하여 나눔 문화 확산과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설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순창군 지역에서는 내수경기 침체에도 연말연시 및 설명절을 앞두고 연탄, 쌀 등 5600만원 상당의 현물과 1억3천만원의 현금이 기탁되는 등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으나, 이는 예년에 비해 적은 금액으로 실질적인 체감도는 떨어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순창군은 지난 20일 영상회의실에서 실과소원장과 읍면장, 문화원장, 자원봉사센터장, 여성자원봉사센터장, 여성단체협의회장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따뜻한 설명절 보내기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대책회의에서는 군.읍면을 비롯해 관내 유관기관과 사회단체, 기업체 등의 적극 동참으로 장애인, 노인 등 사회복지생활시설과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세대 등 저소득계층에게 위문이나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기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군은 또 각 실과소원 직원들이 설명절까지 관내 사회복지시설 1개소씩을 방문해 청소나 식사배식 목욕 등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절 종합대책을 계기로 저소득층에 대한 일회성, 형식적인 격려방문이 아닌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봉사와 위문활동을 이어나가겠다”며 “다문화가족과 공무원이 1:1 멘토 멘티 결연을 맺는 생활멘토단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