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구치 공과대학 켄지 호리 학장 일행, 학술교류 위해 군산대 방문
상태바
야마구치 공과대학 켄지 호리 학장 일행, 학술교류 위해 군산대 방문
  • 김재복 기자
  • 승인 2014.01.22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야마구치(山口) 공과대학 켄지 호리 학장 및 교직원 등 방문단 7명이 교수연구활동 및 학술교류를 위해 군산대학교를 채정룡 총장을 예방했다.
지난 2005년 군산대학교 공과대학과 야마구치 공과대학 사이에 맺은 학술교류 협정에 따라 이루어진 이번 방문은 지난 21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날 채 총장을 예방한 후, 대학본부 2층 소회의실에서 학술교류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열린 세미나 1부는 야마구치 대학 아야호 미야모토 교수를 비롯해 타카시 사이토, 타나카 토시히코, 마사하루 나카야마, 이사무 요시타케 교수 등의 공용버스 진동, 의료공학, 망간산화물계 나노복합체, 조립식 소형 비상 대피소를 위한 유비쿼터스 전원, HVFA 콘크리트 개발 등에 관한 발표와 함께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이어 참석자들은 진나해 9월 개교한 군산대학교 새만금캠퍼스의 기업연구관 중회의실로 자리를 옮겨 군산대 새만금캠퍼스 현황 소개와 함께 양교의 학생 교류, 캡스톤디자인, 국제컨퍼런스 개최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군산대학교와 야마구치대학은 2005년 공과대학 차원의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매년 교환학생 파견 및 공학 분야 연구자 간의 교류를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2010년 공학 분야에 국한되던 교환학생 지원 자격을 전 학과(부)로 확대하고, 대학원 석사과정생의 복수학위 취득에 대한 협정도 체결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