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교실 수업 개선 나서
상태바
도교육청, 교실 수업 개선 나서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4.01.26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컨설턴트 역량강화 연수

전북도교육청이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컨설팅 장학의 요구를 만족시켜 자율적이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수준 높은 수업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교실 수업의 질을 개선하고 교육현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적인 수업컨설턴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2014년 초등 컨설턴트 역량강화 연수를 27일 도교육청 8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서울 신현고등학교 한명복 교장을 강사로 초빙해 ‘액션러닝을 활용한 컨설팅 장학의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수업컨설팅의 이해, 컨설팅 설계, 결과 분석, 수업분석 방법, 액션러닝의 이해·경험·모의실습 등 액션러닝 기반의 수업컨설턴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액션러닝 활용법이란 컨설팅 의뢰자가 문제의 발견에서부터 해결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기법으로 교실 수업 개선에 적극성과 현실성을 부여하는 매우 선진적인 방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액션러닝의 이해에서 실제까지를 체계적으로 배워 교실 수업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컨설팅 지원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 참가자들은 연수 후에 도내 각 지역에서 학교현장 컨설팅 실시 요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