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방학,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으로 오세요 !”
상태바
“봄 방학,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으로 오세요 !”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4.02.1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 천체 관측프로그램 운영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이 오는15일부터 28일까지 봄 방학 천체 관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태양흑점 관측을 비롯한 천문학 강연과 야간 주망원경 관측, 전시관 자유 관람 및 3D 입체영상 관람 등 천체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을 만나볼 수 있다.

관측은 만 5세 이상의 어린이들과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들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주간(회당 20명) 프로그램은 오후 1시부터 한 시간 간격으로 총 3차, 야간(회당 40명) 프로그램은 저녁 7시부터 1시간 간격으로 2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무주 반디랜드는 곤충박물관과 천문과학관, 자연학교, 반딧불이 생태 복원지, 온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곤충박물관에서는 반딧불이를 비롯한 2천 여 종 1만3천500여 마리에 달하는 전 세계 희귀 곤충표본과 150여 종의 열대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입체적인 영상으로 사실성을 최대화한 돔 스크린과 3D 입체 영상실에서는 곤충들의 생생한 모습들과 만나볼 수 있으며, 생태전시실과 생태온실에서는 식물표본과 함께 곤충의 실제 생활모습들도 엿볼 수 있다.
이외에도 무주 반디랜드에는 청소년 야영장과, 통나무집, 별이 쏟아지는 집 등 숙박시설과 야외 물놀이장도 마련돼 있어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과 생생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