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의 작은 관심이 아이들의 큰 꿈을 지원합니다!”
상태바
“어른들의 작은 관심이 아이들의 큰 꿈을 지원합니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4.02.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주)다솜건축인테리어 장학금 기탁

(주)다솜건축인테리어(대표 전현석)가 무주군 인재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측에 2백만 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주)다솜건축인테리어는 ‘12년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돼 저소득 및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업체로 그동안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현석 대표는 “지역인재를 키우는 일에 마음을 보탤 수 있다는 자체가 기쁘고 감격스럽다”며 ”수익금의 일부인 10%이상을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서비스, 그리고 취약계층에 대한 주거상담과 수리공사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09년도에 설립된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는 출연금과 기탁금 등 36억 여 원의 장학금이 조성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서는 이를 기반으로 해마다 성적우수, 생활보호, 명문대 입학, 관내 고교진학 학생들의 학비 지원과 교사 격려에 힘쓰고 있다.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무주군청 공무원들을 비롯한 일반 주민 등 1백 여 명이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의 후원자가 돼 매달 인당 1만 원 이상의 장학금을 기탁해주고 계시다”며 “무주군 인재양성 지원은 재단 회원가입을 통한 정기적인 기탁과 부정기적인 기탁을 통해 모두 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회원 가입은 재단사무국(320-2253)을 통해 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