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요!”
상태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요!”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4.02.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대상 건강검진 실시

무주군은 학령기 아동들의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진은 봄 방학(2.17.~28)을 이용해 무주보건의료원 건강 검진실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6개 읍면 드림스타트(저소득.다문화가정) 학령기 아동 135명이 대상이다.
검진항목은 신장과 체중, 비만도와 혈압 등 기초검사를 비롯해 흉부 방사선촬영, 소변검사, 혈액검사, 구감검진이 포함된다.

군 드림스타트 황복숙 담당은 “혹시 모를 질병을 예방하고 고위험 군으로 판명된 아이들에겐 적절한 치료가 동반될 수 있도록 하자는 게 이번 검진의 목적”이라며 “대상 아동들이 빠짐없이 검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당 가정에 안내문을 발송하는 한편, 방문과 전화.문자전송 등을 통해 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독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이번 검진이 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은 물론, 해당 가정의 경제적 부담 해소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18일부터 26일까지는 학령기 아동 기초학습능력 및 정서(심리)검사도 실시한다.
학령기 아동 기초학습능력 및 정서(심리)검사는 학습부진 및 지연 여부와 더불어 아동이 지각하는 심리적 갈등 정도를 파악해 적절한 치료와 교육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전북대학교 아동상담교육연구실에 의뢰해 국어학습과 수 기능, 정보처리, 문장완성, 그림검사, 아동행동 평가 등 총 5개 영역에 대한 심층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