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업.농촌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임실군 농업.농촌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4.03.19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시범사업으로 시행한 「임실군 농업·농촌 종합발전계획」의 최종보고회를 19일 가졌다.
임실군과 한국농어촌공사가 T/F팀을 구성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수행한 「임실군 농업·농촌 종합발전계획」은 “행복이 넘치는 Eco-Healing 전원도시 임실”의 비전으로 △Healing(교감하는 임실) △Agriculture(청정 농축산물) △Product(건강한 상품) △People(행복한 사람) △Youth(활기찬 임실)의 “HAPPY” 5개 전략에 선택과 집중 과제를 담았다.

임실군은 발전계획을 토대로 임실이 가진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사업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 행정과 민간 거버넌스 구축을 통하여 지역 맞춤형 농정지원체계를 확립하여 지역주민이 실감하는 농정실현에 앞장설 예정이다.
시·군 농업·농촌 종합발전계획은 지역별 비전·특성을 반영하고 시·군의 각종 계획을 하나로 통합하는 계획으로 통합대상계획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포괄보조 5개년 계획 ▲삶의 질 향상 계획 등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임실군 농업·농촌발전계획과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5년 단위(′15~′19) 시군 발전계획 수립 지침을 마련하고 전국 139개 시군이 2014년에 동시에 추진하게 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