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에서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 전개
상태바
엘리베이터에서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 전개
  • 박래윤 편집위원
  • 승인 2010.06.2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부터․지금부터․작은것부터 실천하기

나운3동(동장 심명보)은 지난 22일 나운3동 주민센터에서 시민결의대회를 갖고 보건소 사거리 외 1개소에서 통장, 자치위원, 부녀회, 경로당연합회, 시민 등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엘리베이터에서 먼저 인사하기”를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나부터, 지금부터, 작은 것부터, 실천할 것을 당부하고 홍보 팸플릿을 배부했다.

특히 '엘리베이터에서 먼저 인사하기' 정착을 위해 관내 24개 아파트 관리소장의 협조를 통해 엘리베이터마다 홍보 팸플릿과 스티커를 부착하여 시민이 느끼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관내 초중학교(5개소)와 어린이집에 협조공문과 홍보물을 발송해 캠페인 전개가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밝은 미소로 먼저 인사하기 등 작은 것부터 실천을 생활화해 50만 국제관광기업도시에 걸맞은 선진도시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이웃간 화합과 공동체 의식을 회복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나운3동은 친절․질서․청결 3대 문화시민운동을 확대 전개해 현재와 미래가 풍요로운 명품도시 군산을 만들고, 시의 경쟁력 제고와 대외적 이미지 쇄신을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과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나운3동은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동주민센터 견학을 실시하여 어린이들과 학부형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1일에는 진실어린이집(원장 임진희) 어린이(5~7세반) 100여명이 나운3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동장님과 직원의 안내로 주민센터 견학을 실시했다. 박래윤 편집위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