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기능성 바이오식품, 고품질 차별화로 소비자 만족도 UP
상태바
순창군 기능성 바이오식품, 고품질 차별화로 소비자 만족도 UP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7.03.1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효커피, 영유아용 한식된장, GN 바이오틱스랩 등 3종 인기몰이, 틈새시장 공략

순창군이 유용미생물을 적용해 만든 기능성 바이오식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판매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고초균 등 국내 고유 토착미생물과 전통장류 발효기술을 융합해 만든 프리미엄 커피 ‘순한발효가비’는 원두와 드립백으로 출시해 2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다.

고부가가치 커피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2년간의 연구를 진행해온 결과 맛과 풍미가 우수해 최근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확되 되고 있다.


군은 기존 전주한옥마을 발효제품 판매점 리던에서만 판매하는 시스템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광주대구간 고속도로에 위치한 강천산 휴게소에도 전문판매점을 계획하고 있으며 전국적 유통을 위한 홍보도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농업회사법인 순창장류(주)에서 출시한 영유아 맞춤형 프리미엄급 순창한식된장도 출시 2개월 만에 3,000만원 이상의 매출성과를 올리고 있다.


 
제너럴네이처(주)에서는 발효미생물산업 진흥원의 미생물 기술을 활용 콩 발효과정에서 효소활성이 우수하고 항 아토피 활성이 우수하게 평가된 고초균과 안정성이 확인된 유산균을 이용한 장 건강 제품 인 ‘GN 바이오틱스랩’을 최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앞으로도 ‘기업에서 적극적으로 기능성바이오 제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순창미생물 산업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