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비싼 농기계 언제든 빌려드려요”
상태바
“값비싼 농기계 언제든 빌려드려요”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4.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순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농기계 임대사업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군 자체예산을 확보해 운영해 온 임대사업은 지난해 국비 6억원을 확보해 농기계 대여장비 29종 216대를 구입 운영함으로써 농촌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있다.

또 값비싼 농기계 구입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등 영농불편 해소와 농가경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농기계임대사업은 올해 전정가위 122회, 퇴비살포기 41회, 쟁기 20회, 경운기 17회 등 253농가에 총 285회 대여해 줌으로써 고령화, 부녀화로 인해 부족한 농촌인력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소장 채소장)는 농업인이 안심하고 임대장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농기계 종합보험에 가입해 사고 발생으로 인한 농업인의 재산과 생명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순창군 풍산면 정홍식(70)씨는 “비싼 농기계를 농업기술센터에서 구입해 무상으로 대여해주니 농기계 구입에 대한 부담이 적어졌다”며 “언제든지 전화 한통이면 이용이 가능해 농업인에게 정말 필요한 사업이므로 더욱 확대해 줄 것”을 희망했다.

군 최창호 농업교육담당은 “최상의 농기계를 임대해주기 위해 농기계 성능 점검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며 “농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가는 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650-5156)로 사전예약해야 가능하다”고 말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