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국립전주박물관, 전통문화 체험 협력체계 구축
상태바
한국전통문화전당-국립전주박물관, 전통문화 체험 협력체계 구축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3.07.0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한국전통문화전당이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 체험을 위해 국립전주박물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과 국립전주박물관(관장 직무대리 정상기)은  8월 부안 새만금 일원에서 개최되는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기간 동안 한복문화체험을 공동으로 기획,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지난 29일 국립전주박물관 회의실에서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과 정상기 국립전주박물관 관장 직무대리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전통 문화체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복’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하고,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기간 동안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복문화 체험을 진행, ‘세계 속 한복’을 알려내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먼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가 열리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부안 새만금 잼버리 야영지 일대에서 ‘전통문화 포토존’과 ‘한복문화체험’등을 공동으로 기획, 추진하기로 했다.

정상기 국립전주박물관 관장 직무대리는 “이번 협약이 한복·한식 등 양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콘첸츠의 협력을 통해 한류문화 확산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전통문화 도시 전주를 찾는 많은 해외 청소년들이 한복을 직접 입고 체험하며 한복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