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문화도시콜로키움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_행사편’ 참가자 모집
상태바
2023 문화도시콜로키움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_행사편’ 참가자 모집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11.0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2023 문화도시콜로키움의 일환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강연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_행사편’을 개최한다.
‘2023 문화도시콜로키움’은 완주문화도시 추진주체의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으로서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뿐 아니라 행정, 문화공동체 활동가, 문화기획자, 지역예술가, 주민 등 문화도시에 참여하는 다양한 추진 주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_행사편’. 기후위기가 인류의 막연한 과제가 아닌 일상을 위협하는 실질적인 위험 요소로 대두되며, 이제 국가적 차원을 넘어 세계적 차원에서의 대책 마련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개인의 실천과 연대가 부각되고 있다.
기후위기와 환경에 관심 있는 사람, 특히 행사를 진행할 때,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싶어도 그 방법을 모르거나, 대체할 수단이 없어 어쩔 수 없이 일회용품을 사용하는 경우 등, 탄소중립 실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강연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3일부터 14일까지며, 선착순으로 30명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www.wanjuculture.com ‘커뮤니티·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