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군민참여 인터넷방송국 운영
상태바
완주군, 군민참여 인터넷방송국 운영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2.12.16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교육을 통한 ‘우리 동네 뉴스’ 제작

 완주군은 현재 운영하는 인터넷방송국 ‘완주희망TV(http://itv.wanju.go.kr)’를 활용해 마을·공동체 주민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뉴스’를 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겨울 농한기를 이용해 마을로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이 직접 마을이야기 ‘우리 동네 뉴스’를 제작하여 인터넷방송국 희망완주TV에 방영하게 된다.

 특히 기존 인터넷방송국의 일방적인 내용 전달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생각과 의견을 담아 제작하는 소통의 주민참여 방송국을 운영한다는 취지로 주민이 만들어가는 ‘우리 동네 뉴스’를 제작·방영할 계획으로, 영상물 기획, 취재, 인터뷰,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촬영·편집 등의 과정을 통해 ‘우리 동네 뉴스’를 제작하게 된다.

 또 주민이 제작한 영상물은 인터넷방송국 ‘우리 동네 뉴스’로 방영된다.

 군은 오는 2013년 1~2월 농한기를 이용, 미디어교육을 통한 ‘우리 동네 뉴스’를 제작하고, 지속적인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동아리를 구성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호 지역경제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뉴미디어시대에 접근성이 쉬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촬영과 편집에 대한 교육을 통해 군민들이 쉽게 방송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많은 군민이 함께하는 소통의 인터넷방송국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