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상태바
김제시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4.0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우수동아리/우수프로그램 선정

평생학습도시 김제시는 지역 주민의 학습역량을 높이고, 평생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김제시 평생교육협의회(의장 이건식)를 개최, '2013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및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금년에는 우수동아리 17개, 신규동아리 3개, 우수프로그램 5개를 선정하였으며  우수동아리 부문은 전년도 활동 실적평가와 당해연도 사업 계획평가로, 우수프로그램은 기관평가와 프로그램 평가로 구분하여 평가하였다.

심사결과 우수동아리 부문에는 실버세대로 구성되어 활발한 학습과 봉사활동 실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김제 추억의 통기타 동아리”가 최우수 동아리에 선정되었고 우수동아리에는 김제문화관광해설사회, 예사랑, 지사랑, 화인, 늘푸른 김제실버악단, 마음그리기 등 16개 동아리가 선정되었다.
새롭고 참신한 동아리 발굴을 위해 마련한 신규동아리 부문에는 지평선 색소폰 동아리, 하늘선 다듬이 공연단, 지평선 싱어즈 메아리가 선정되었다.
또한 비영리 기관이 운영하는 우수 프로그램 부문에는 길보종합사회복지관의 ‘마을만들기 리더양성교육「마을대학」’이 최우수 프로그램에 선정되었고,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제2기 장애인그래픽전문가 양성과정’, 김제사회복지관의 ‘좋은 다문화공동체되기(Culture Remix)’, 제일사회복지관의 ‘교동골 토요인재양성학교‘, 노인종합복지관의 ’1?3세대 통합을 위한 인형극프로그램「실버톡톡」‘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이날 평가에 참석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은 ‘금년에는 우수동아리에 대한 보조금 지원 자부담 비율을 높여 동아리의 자생력을 키울 수 있겠다며, 학습을 통한 지역변화를 위해서는 평생학습 동아리와 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동아리와 기관간 학습네트워크를 잘 구축하여 우리 지역 평생학습 발전을 이끌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제시에서는 향후 사업기간동안 우수동아리와 우수프로그램이 계획대로 잘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실무자 교육 및 전문연수를 개최하여 우수동아리와 프로그램 관계자의 사업추진 역량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정 결과는 김제시 홈페이지(http://gimje.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