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다 더 시원할 수는 없다!”
상태바
“이보다 더 시원할 수는 없다!”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07.2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아 놀자! 더위야 물럿거라~ 칠보 물테마유원지

여름철 물놀이 시설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정읍 칠보물테마유원지가 지난 19일 개장됐다.
칠보물테마유원지는 내달 25일까지 운영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여는데 월요일은 휴관한다.

이용요금은 정읍시 거주자의 경우 12세 이하 어린이는 2천원, 13세 이상 18세 이하인 청소년은 3천원, 성인은 4천원이다.
또 정읍외 거주는 12세 이하 어린이는 3천원, 13세 이상 18세 이하인 청소년은 4천원, 성인은 5천원이다.
20인 이상 단체는 모두 50% 감면받을 수 있고,  국가유공자, 1급에서 3급 장애인 및 보호자 1인, 기초생활수급자, 65세 이상 어르신, 그리카드 소지자는 해당 증명서를 제출하면 50% 감면받을 수 있다.
칠보물테마유원지는 정읍뿐 아니라 전주와 광주 등 인근에서도 많이 찾고 있는 정읍의 여름명소로 꼽힌다.

물의 일생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물테마체험전시관에서는 도자기, 목판화 인쇄 등의 전통공예도 체험할 수 있고 야외 개방형 수족관, 동진강 생태공원, 수생식물원 등 볼거리도 다양하다. 또한 태산선비문화의 중심지인 칠보에 자리하고 있어 인근에 무성서원, 산외 김동수 가옥 등 찬란한 유교문화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문화자원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기도 하다.
한편 김생기시장은 칠보물테마유원지를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점검하며 각종 시설정비와 주변 환경 정리에 철저를 기해 이용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며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