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경찰‘찾아가는 치안설명회’가져
상태바
고창경찰‘찾아가는 치안설명회’가져
  • 주행찬 기자
  • 승인 2013.09.05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경찰서(서장 조기준)는 지난 4일 오전 고창읍사무소에서 개최한 이장단 회의에 경찰서장이 직접 참석, 최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눈높이 치안』과『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치안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치안설명회는 이장단 93명이 참석한 고창읍 이장단회의에 경찰서장과 참모진 등이 직접 참석하여  고창경찰이 추진하고 있는 4대 사회악 근절 의지 등 치안정책 설명으로 주민의 이해도를 높혔으며, 지역특성에 맞는 치안정책을 펴기 위해 실시한 토의시간에는 주민들이 원하는 생생한 의견으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회의가 진행되었다.

마을대표인 이장들은 불법 주차차량으로 인한 보행자 통행 불편 호소, 마을에서 발생한 절도범을 조속히 검거해 달라는 채찍, CCTV 설치 요청 등 7건의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이에, 조서장은 “ 제시된 안건은 치안정책에 적극 반영하겠으며, 주민 눈높이에 맞는 고창경찰로서 발돋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창 전체 이장단회의를 순회하며 치안설명회를 개최하겠다.”고 약속하고,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고창을 이루기 위해서는 경찰의 힘과 군민들의 힘이 합쳐졌을 때 이루어지는만큼 자위방범체제를 당부하였고,
유 협의회장은 “ 경찰서장이 이장단회의에 직접 참석해서 경찰추진 업무도 소개해 주고, 우리가 원하는 소리도 직접 경청해 주는 모습이 너무 감사하고 경찰과 주민이 하나가 된 느낌이다.”면서 경찰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