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제13회 정기연주회개최
상태바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제13회 정기연주회개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10.3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의 문화예술을 선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음악과에서는 1일 오후 7시 솜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정기연주회는 일반시민 및 학부모, 청소년들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인해 객석이 부족하여 되돌아가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관람객이 많은 연주회 중 하나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현악합주를 시작으로 오케스트라, 관악합주, 합창단, 국악합주, 보컬밴드의 순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인다. 클래식에서부터 영화음악, 가곡, 가요, 재즈, 전통음악, 퓨전국악, 보컬밴드 음악 등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연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더욱 호응도가 높다.

.

특히 ,예술고에 비해 잘 알려지지도 않았지만 묵묵히 명문사학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정진한 결과,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전국대회 규모의 음악콩쿠르 및 전라북도증등음악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진학 또한 수도권 대학을 포함하여 국립대 음악대학, 사범대 음악교육과 등 98%의 진학률을 거두고 있다.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음악과는 매년 정기연주회 뿐만 아니라 청소년을 위한 협주곡의 밤과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익산시민과 함께하는“은파금요음악회”를 은파관 연주홀에서 60회째 개최하고 있다. / 익산 = 문  공주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