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애향장학회 초.중학생 필리핀 어학연수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임실군애향장학회 초.중학생 필리핀 어학연수 오리엔테이션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4.02.1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애향장학회(부이사장 최용덕)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필리핀 어학연수를 자체적으로 실시키로 했다.
이번 어학연수는 총 1억 4천만원이 투자되고, 임실군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저소득층 자녀는 임실군애향장학회가 연수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일반학생은 총비용의 20%을 부담하면 된다. 어학연수 추진을 위하여 임실군의회, 임실교육지원청, 임실군  공무원 등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짧은 기간에 세밀하게 추진됨으로서 큰 성과가 기대된다.

이번 어학연수 대상은 지난 24일까지 신청자를 받아 최종 39명을 확정하고, 임실군에서 17일 개최된 오리엔테이션에는 최용덕 부이사장님을 비롯해 신정균 임실교육지원청 교육장, 애향장학회이사, 학생 및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자녀에 대한 교육열을 실감케 하였다.
이날 필리핀 어학연수에 따른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상대적으로 어학연수 기회가 적은 우리군에서 이 같은 좋은 기회를 갖게 된것에 대하여 임실군애향장학회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더욱 더 발전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임실군애향장학회의 필리핀 어학연수 사업은 따가이따이 지역의 필에이스 어학원에서 오는 23일부터 3월 15일까지 약 3주간 시행한다.,
최용덕 부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학연수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학능력 향상과 개인적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보람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