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성과중심의 경영행정 구현 ‘잰걸음’
상태바
진안군, 성과중심의 경영행정 구현 ‘잰걸음’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4.06.22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주요업무 자체평가 직원 교육 실시

진안군은 지난 20일 군청 강당에서 강일고 부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실과소․읍·면장 등을 비롯한 공직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4년 자체평가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올해부터 평가 전문기관 용역을 통해 공정하고 효과적인 성과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성과중심의 경영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진안군 주요업무 자체평가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 직원 교육을 마련한 것이다.

이날 교육은 자체평가 지표개발 용역기관인 한국경제경영연구원의 황창연 원장으로부터「BSC에 기반한 성과관리시스템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황창연 원장은 이날 교육에서 성과평가의 개념 및 군정 비전에 맞는 부서별 성과목표와 성과지표 개발 방법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자체평가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올바른 이해를 주문했다.

강일고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올해부터는 공정하고 체계적인 자체평가를 시행하여 군정 비전을 실현하는 추진동력으로 삼고, 일하는 만큼 대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자.“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1일 진안군 주요업무 자체평가 지원 TF를 구성하고, 이날 교육 후 자체평가 지원 TF 워크숍을 개최하여 성과관리시스템의 지표개발 교육 및 자체평가의 성공적인 정착 방안을 모색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