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정 고창군수, MBC아카데미 고창반 5기 입교식 특강
상태바
박우정 고창군수, MBC아카데미 고창반 5기 입교식 특강
  • 김종성
  • 승인 2014.07.0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귀농귀촌 1번지’로 전국에 명성을 떨치고 있는 고창군이 지난 7일 서울 송파구 MBC아카데미에서 수도권 귀농귀촌 예정자를 위한 고창반 제5기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우정 고창군수와 ㈜MBC아카데미 심원택 대표이사, (사)고창군귀농귀촌협의회 김한성 회장 및 관계자, 교육생 40명 등 총 50여명이 참석했으며, 고창의 귀농정책 동영상 상영과 학생대표 입교식 선서, 박우정 군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박 군수는 특강에서 “민선6기 군정 슬로건은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 건설로 정했다며, 고창은 환경이 깨끗하고, 황토 땅과 넓은 농지 등 최적의 여건이 준비되고 마련된 곳이다. 고창으로 귀농하시는 모든 분이 성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 특히 앞으로는 내적 성장, 실질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귀농 초기의 어려움으로 꼽히는 주거시설 및 농지 확보, 기존 주민과 어울림 및 동화, 농촌공동체 일원으로서 문화적 정착에 중점을 두고, 귀농정책 홍보, 상담부터 최종 정착까지 원스톱 지원시스템 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고창을 제2의 고향으로 선택해 주시는 분들도 꼭 성공하겠다는 각오로 귀농귀촌에 임해 주시기 바란다. 귀농귀촌1번지로서 고창의 명성이 지켜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제5기(40명)로 7월부터 8월까지, 제6기(40명)는 8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며, 2030 예비 귀농인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대상은 고창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주민 및 영농개시 1년 미만의 귀농인 또는 귀농준비 중인 도시민이 해당되며 이론 30시간과 주말을 활용한 1박2일 현장체험으로 진행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