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발명교육연구회 2014 생각쏙쏙! 발명팡팡! 한마당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전북발명교육연구회 2014 생각쏙쏙! 발명팡팡! 한마당 성황리에 개최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4.11.2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발명교육연구회(회장 배주열)는 지난 22일 근영여고 송림관에서 ‘행복한 매래를 위한 발명과의 동행’ 이라는 주제로 ‘생각쏙쏙! 발명팡팡! 한마당’ 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북 15개 발명교육센터와 전북발명인재육성협의회 협조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생활 속 발명원리를 찾아 창의적 문제해결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전북발명교육연구회 주관으로 펼쳐졌다.

김경호 교육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이 행사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밑거름이 되어 이공계 우수 과학자 및 발명가들을 양성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날 행사는 무한상상마당, 발명체험마당, 이벤트마당, 전시마당 등 총 4개 영역의 27개 부스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해보고 3D펜과 3D프린터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인 무한상상마당 부스, 발명공작기계를 직접 사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 ‘생각쏙쏙! 발명팡팡! 한마당‘ 축제는 창조 경제 시대에 학생들이 창의성을 계발하고 갖가지 과학원리와 발명제작활동을 해보는 체험을 통해 미래세대의 꿈을 키워나갈 수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