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번기 부족한 농업인력 이제는 우리에게 맡기세요 ”
상태바
“ 농번기 부족한 농업인력 이제는 우리에게 맡기세요 ”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4.12.2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 임순남 도농인력지원센터 발기인 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사단법인 임순남 도농인력지원센터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가 22일  임실군청 종합상황실에서 임실군, 순창군, 남원시 농업인력 담당과장 및 담당, 그리고 각 시군 조합공동법인 대표,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사단법인 임순남 도농인력지원센터 발기인 및 창립총회는 2014년   중앙부처의 지역행복생활권사업을 임실군이 주관기관으로 순창군과 남원시와 연계,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농촌의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농업노동력 부족이 심화되어, 적기 농작업 수행이 어려워 농산물의 생산성 및 상품성이 저하되는 등 농촌에서 농업노동력 문제가 심각해 짐에 따라 부족한 노동력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농업인력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하여 농업 일자리 창출과 도농협력의 모델 구축을 위한 사업단을 구성하고자 개최되었다.

 
 사) 임 ? 순 ? 남 도농인력지원센터는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임 ? 순 ? 남 지역의 조합공동법인이 출자하여 사업단을 운영 하게 되며, 조합공동법인이 운영하는 공선출하회 농가를 우선으로 인력을 지원하게 된다. 

 
심민 임실군수는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아끼지 않겠으며, 농가에게 필요한 농업 노동력을 확보하여 원활히 공급하고 농가가 농산물을 적기에 고품질의 생산하여 농가 소득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