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잔만 마셔도 운전대는 잡으면 안돼요
상태바
한잔만 마셔도 운전대는 잡으면 안돼요
  • 임영준
  • 승인 2015.01.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청 경찰관기동대 경사 임영준

  직장에서 회식을 하거나 저녁반주삼아 소주 한,두잔은 단속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음주를 하고 운전대를 잡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는 참 위험한 발상이다.    사람에 따라 알코올 분해속도가 다르다 보니 술이 약한 사람들은 한잔,두잔만 마셔도 한병 이상을 마신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음주운전 단속 근무를 하면서, 음주감지기를 운전자들 입 가까이 대면 “한잔밖에 안먹었어요”라며 별 문제없이 불지만, 감지가 되고 측정까지 되어 면허정지, 취소 처분을 받는 일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단순 음주운전으로 소주 한 잔의 가격은 음주여부, 수치등을 고려하면 몇 백또는 몇천만원이 되고, 음주운전 중 인명피해 사고를 일으킨 경우에는 벌금, 합의금, 면허취소 등으로 인해 소주 한잔의 가격이 몇천만원 이상으로 늘어나게 되며 구속시에는 직업을 잃게 되고 가정은 파탄되는 비극을 맞게 된다. 술 한잔의 운전이 인생을 좌우한다는 깊은 뜻을 마음속 깊이 되새겨야 할 것이다." 음주운전은 범죄다"는 의식을 같고 절대 단 한모금의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해서는 안될것이다.
   이제 우리는 쉽게 생각한 한잔 술로 인해 소중한 내가정이 불행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노력하고 꼭 지켜야야 한다.한잔의 술이 영원한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구렁텅이로 빠진다는 생각을 가지고 절대 운전대를 잡아서는 안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