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접수 시작
상태바
김제사랑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접수 시작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6.03.0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부터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서...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이 지역 우수학생들의 경제적 편의 도모와 면학의욕을 고취시키고자 2016년도 김제사랑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자를 접수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장학재단은 지난 7일 ‘2016년 김제사랑장학재단 장학생 선발계획’을 김제시청 홈페이지(www.gimje.go.kr)와 김제사랑장학재단 홈페이지(www.gimjelove.kr)에 공고하고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접수를 받아 4월중 장학생선발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김제사랑장학생을 최종 선발한다.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김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시민의 자녀로, 학업성적이나 재능이 우수한 학생과 각 분야에 선도적 위치에 있는 고등학생, 대학생 등이며, 귀농인 또는 귀촌인의 자녀, 이?통장자녀, 예?체능 특기자, 다문화가정의 자녀 등 특별장학생도 함께 선발함에 따라 수혜범위를 다양화했다.

신청서류는 지원신청서, 추천서 등 공통 구비서류와 성적증명서, 출신학교 졸업증명서 등을 구비해 거주지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되며, 장학생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제사랑장학재단 사무국(540-38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고등학생의 경우에는 연 120만원의 장학금을, 대학생의 경우에는 유형에 따라 200∼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게 되며, 특히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최대 연 600만원을 4년간 지급하게 된다. 이는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장학금 중에서는 최고액이다.

김제사랑장학재단 관계자는 “관내고교를 졸업한 우수학생들에 대한 과감한 장학금지원과 함께 우수중학생이 관내고교로 진학할 경우 지원하는 내고장학교보내기 격려금, 수도권 유명강사를 초청해 실시하는 지평선학당 방과후교실 등 장학재단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해 관내 고교 진학률이 높아지고 있는 등 교육수준이 향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