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청년 내일채움공제’ 일제 신청
상태바
중진공 ‘청년 내일채움공제’ 일제 신청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6.06.0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 희망 청년과 기업은 워크넷 청년취업인턴제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와 전북서부지부는 6월 한 달 간 ‘청년 내일채움공제’를 일제 신청 받는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과 기업은 ‘워크넷 청년취업인턴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난 4월 27일 발표된 청년?여성 취업연계 강화방안에 포함됐던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근로자 지원강화를 위해 신설되는 사업으로중소기업에 신규 취업한 청년 근로자가 2년간 300만원을 납입하면, 정부와 기업이 각각 600만원과 300만원을 지원해 본인 납입금의 4배 이상인 1,200만원(+이자)을 수령하게 된다.
공제가입을 희망하는 청년과 기업은 워크넷 인턴 홈페이지(www.work.go.kr/intern)에 접속하여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신청 희망 기업의 편의를 위해, 중소기업진흥공단(www.sbc.or.kr),내일채움공제(www.sbcplan.or.kr),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www.sminfo.smba.go.kr), 기업마당(www.bizinfo. go.k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 받는다.
일제 신청기간 중 ‘청년 내일채움공제’ 가입을 희망한 청년과 기업은 추후 위탁운영 기관의 상담 및 가입요건 검토 등을 거쳐 최종 가입여부가 결정된다.
이 때 각 지자체에서 추천한 기업들은 우선적으로 가입 요건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신청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국번없이 1350(고용부 콜센터), 1357(중기청 콜센터), 관할 고용센터 및 중진공 전북본부(☎ 063-210-992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