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청소년어울림마당 군산유스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2016 청소년어울림마당 군산유스페스티벌 성료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6.06.1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의 장 마련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관장 정훈)는 2016 청소년어울림마당 군산유스페스티벌이 지난 18일 은파호수공원 수변무대에서 실시되었다.
 

2016 청소년 어울림마당 군산유스페스티벌은 군산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였으며, 1,000여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행사에 참여하였다.
 
1부 행사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기 위한 부스체험과 버스킹 길거리 공연, 나눔장터가 진행되었으며,2부 행사인 청소년 재능경연대회에는 예선전에 40여개팀이 참여하여 총 14팀을 선출하였으며, 하모니카, 그룹사운드, 댄스, 노래 등 다양한 장르가 함께 어우러진 청소년 문화축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특별히 필감빈(동고 2학년), 임우진(제일중 2학년), 허원준(동고 1학년), 강사랑(동원중 1학년) 총 4명의 청소년이 사회를 맡아 청소년이 주도하는 청소년 축제가 진행되었다.
 
메인 사회를 맡은 필감빈 청소년은 “청소년으로서 청소년 축제 사회를 볼 수 있게 되어 영광이었다. 학업으로 인한 바쁜 일과중에도 이러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축제에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청소년문화를 공유하며, 눈과 귀가 즐거운 경연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