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경찰 학습모임(아리울 CS) 선행 귀감!
상태바
군산경찰 학습모임(아리울 CS) 선행 귀감!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6.10.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지원비 범죄피해자 보호 기금에 기부

조직문화를 유연하게 만들고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 4월 결성된 군산경찰서(서장 김동봉) 현장학습모임‘아리울 CS’가 일선 현장과 소통하면서 왕성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 달 충남 아산 경찰교육원에서 전북경찰청 대표로 학습모임 발표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연구지원비를 받아 군산서 청문감사실에서 운영중인 범죄피해자 돕기 지원 운영체인 ‘우리사이’에 전액 기부하여 귀감이 되고 있다.
 
아리울 CS는 매주 월요일 학습모임을 통해서 ‘고객만족’과 ‘경찰문화’ 개선을 이슈로 토의 후 과제를 실제로 실천하고 있으며, 이러한 작은 변화가 군산경찰서 직무 만족도 향상은 물론 유연한 조직문화로 변모시키고 있다.
 
또한 오는 15일에는 무료 급식소에서 ‘밥퍼’ 봉사를 실시하여 사회적 약자와도 소통할 예정으로, 군산경찰의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앞장서고 있고, 지속적인 활동으로 내부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여성청소년과 정다희 순경은 “학교폭력 담당 경찰관으로 아리울 CS 활동을 통해 레크레이션도 배워 실제 현장에서도 재미있게 활용하고 있고, 무엇보다 선배들과 소통하고 함께 토의하는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보탬이 되고 있는 것 같다. 막내지만 앞으로도 더 열심히 활동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