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겨울방학 녹색농업 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농진청 겨울방학 녹색농업 체험교실 운영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6.12.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등학생 200명 대상… 26일까지 사이버농업과학관 누리집에 신청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이 내년 1월 5일부터 18일까지 농업과학관(전북혁신도시)에서 초?중등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녹색농업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체험교실은 우리나라 농업과학기술을 한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농업과학관 견학과 토피어리, 아일랜드석부작, 프리저보드(보존화), 허브정원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포함해 2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토피어리는 이끼를 이용한 친환경 가습기 인형을 만드는 과정으로, 실내에서 식물의 생육관찰과 더불어 식물의 천연 습도 조절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아일랜드 석부작은 화산석 위에 이끼와 난을 활용해 자신이 원하는 작품을 연출하면서 직접 식물의 생육을 관찰할 수 있다. 물주기를 통해 정성껏 가꿔 주면 나중에 뿌리가 돌에 붙어 키우기가 더욱 쉬워진다.
또한 프리저보드(보존화) 체험은 시들지 않는 꽃을 이용해 장식용 및 선물용 작품을 만들 수 있다. 프리저보드는 조화와 달리 생화의 질감을 오랫동안 그대로 전달한다.
이밖에 잔디인형 만들기, 미니정원, 리스 만들기, 테라리움 등의 원예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바른 심성을 기르고, 생명산업으로서의 농업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체험교실 신청은 농촌진흥청 사이버농업과학관 누리집(www.rda.go.kr/aeh)에서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각 체험과정별 20명으로 선착순 마감하며, 학급 또는 학급단위 20명을 우선 선정한 뒤 잔여분에 한해 개인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