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보며즐기는 무형문화유산 무료강습 참가자 모집
상태바
부안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보며즐기는 무형문화유산 무료강습 참가자 모집
  • 송만석 기자
  • 승인 2017.03.0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29호 사기장(이은규), 제34호 가사(김봉기)는 3월17일부터 8월19일까지 각 분야별로 부안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실시하는 2017년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보며즐기는 무형문화유산 무료강습)에 참여할 참가자 각20여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는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의 운영 활성화와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을 지역 문화의 거점 공간으로 육성해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한 무형문화재 전승 기반확대를 위해 2017년 문화재청에서 공모하여 2016년 12월에 선정된 사업이다.

사업내용은 가사부분의 선비정신으로 배우는 우리정가를 시조와 가사를 병행 하여 강습하고, 사기장 부분은 전통 상감기법의 숙지와 고려상감청자를 활용한 생활도자기 만들기 강습과 무형문화재 이은규 선생으로부터 직접 전통청자를 제작 생산하는 과정의 해설이 있는 고려청자 전시 등이 있다.

참가신청은 (063-580-3777,http://greenceramic.co.kr/부안군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신청이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김정희 문화관광과 청자박물관 팀장은 보물 같은 무형문화유산의 체험하고 강습하며 고려청자전시를 보며 일상의 지친 삶에 쉼을 주고, 침체된 부안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