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기초 육성종목 영재발굴을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2018년 기초 육성종목 영재발굴을 위한 간담회 개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7.12.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광순)은 지난 26일 관내 기초 육성종목 운영학교 교장 및 담당교사, 운동부지도자와 간담회를 갖고 기초 육성종목의 경기력 향상과 재도약 방안 등 각종 현안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 자리에는 군산시 기초 육성종목 운영학교 교장과 담당교사, 운동부지도자 12명이 참석하였고 전라북도군산교육지원청 체육담당 장학사 박숙영 등 담당자 2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관내 기초종목 육성 고등학교의 부재로 인한 진학의 문제점, 육상부 육성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연계입학 부진, 수영장 부족으로 인해 타지역 수영장 이용 및 과도한 수영장 사용료 지출 문제 등 각종 현안에 대하여 진지하고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였다.
또한, 수영부 담당교사는 군산을 빛낼 선수육성을 위하여 군산시청 산하 수영장의 입장료 관련 조례 개정 필요성과 훈련비 관련 사항을 건의하였고 전라북도군산교육지원청에서는 담당교사 및 운동부지도자의 자발적, 주체적 개혁이 있어야 현장이 바뀐다는 것과 기존의 관행적인 체육문화를 개선하고 근본적 변화를 위해 팀티칭 등을 활용한 체육공동체를 형성할 것을 주문하였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체육교육의 한 부분을 담당하는 운동부지도자들을 격려함으로써 향후 군산체육의 발전을 이끌어갈 토대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