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실록 납시오!
상태바
조선왕조실록 납시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9.11.0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서 적상산 사고(史庫)실록 봉안행렬 및 봉안식 재연

 무주군 적상산 사고(史庫)실록 봉안행렬 및 봉안식 재연행사가 지난 2일 무주군청과 전통테마파크 일원에서 진행됐다.
무주문화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소중한 전통문화를 계승 · 발전시키고 세계문화유산인 적상산 사고실록 봉안행렬과 봉안식을 기록한다는 취지로, 오후 3시부터 무주관아 실록 보관식과 적상산사고 실록 봉안식, 적상산 사고 봉안행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맹갑상 무주문화원 원장 등 의관 및 장비 등을 모두 갖춘 행렬 인원만 150여 명이 투입됐으며 무주군민들을 비롯한 방문객 등 1천여 명이 행렬을 지켜봤다.
적상산 사고실록 봉안행렬 및 봉안식 재연행사는 무주문화원이 문화관광부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추진한 2019년 지방문화원 원천콘텐츠 발굴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진행하게 된 것으로, 무주문화원에서는 봉안행렬과 봉안식 과정을 촬영하고 설명을 담은 영상물도 제작해 공유할 계획이다.
한편, 무주군의 적상산사고는 세계기록문화유산으로 등재돼 있는 국보 제151호 조선왕조실록과 왕실족보인 선원록 등 5,541권이 약 300년 간 보관돼 있던 곳으로, 복원된 사고에는 현재 조선왕조실록과 선원록 복본 39권이 제작, 전시돼 있으며 전시패널과 디오라마 등 총 22종의 전시물들이 설치돼 역사문화교육 현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