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노인배움교실로 활기찬 노후생활!
상태바
순창군, 노인배움교실로 활기찬 노후생활!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3.0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지난 2일 노인복지관에서 상반기 노인배움교실을 개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노인배움교실은 다양한 지역사회 참여 여건을 조성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하반기에 걸쳐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상반기 교실은 컴퓨터, 치유요가, 장수요가, 서예, 탁구, 노래교실, 댄스스포츠, 장수춤, 손공예 등 10개과목이며 3월 2일부터 7월 29일까지 5개월간 운영된다.

이를 위해 60세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달 15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 결과 10개과목에 290명이 신청해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줬다.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 5년째인 배움교실은 다양한 사회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여가활용과 배움을 통한 삶의 질 향상으로 노인복지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노인배움교실이 운영되고 있는 순창군노인복지관 또한 노인회원들의 건전한 여가 활용의 장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복지관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장기, 바둑, 탁구, 당구, 컴퓨터실, 휴게실 등 모든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노인배움교실은 해마다 인기가 높아 어르신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노인배움교실 뿐 아니라 다양한 장수시책을 펼쳐 건강장수 고을 육성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고 말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