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초 플리마켓 수익금 어려운 이웃에 기부
상태바
신평초 플리마켓 수익금 어려운 이웃에 기부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01.0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평초등학교(교장 전은희)는 전교생과 교직원이 지난 12월 26일 ‘기부’란 주제로 2022년 신평플리마켓을 개최하고,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연말연시를 맞아 교직원을 비롯한 학생, 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들이 함께 장터를 열고 행사의 수익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데 뜻을 모아 마련됐다.
 
학생들은 집에서 사용하지 않은 다양한 물품을 기증하고 세대별 가게를 창업해 판매할 물건을 직접 만들었으며 현수막을 제작하고 가게 간판도 만들었다.
생산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한 아이들은 기부란 물건과 돈뿐만 아니라 우리의 마음과 시간, 내가 가진 어떤 것도 나누는 것임을 깨닫는 시간이 됐다.
 
학부모님들은 재능기부 진로교육, 음식코너를 맡아 플리마켓에 동참했으며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아이들은 받는 기쁨보다 주는 기쁨이 더 크다는 것을 직접 느끼고, 소중한 마음을 모아 기부했다.
 
행사에 참여한 백경림 학생은 “작은 일로도 어려운 분들을 도울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사랑을 나누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은희 교장은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를 행동으로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이런 기회가 있어 정말 뜻 깊었다”며 “행사를 진행하는데 여러 가지 도움을 준 학부모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