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예 전문 소식지 구독자 모집
상태바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예 전문 소식지 구독자 모집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3.04.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 전주공예품전시관이 공예문화를 소개하는 공예 전문 소식지‘손으로 공예로’구독자를 상시 모집한다.
‘손으로 공예로’는 1년에 4번 발행하는 계간지로 공예문화를 대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되고 있다.

소식지는 공예 소재, 공예 장인 및 작가, 공예 공방, 공예 상품, 전문가 칼럼, 유네스코 공예기술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공예 문화를 담았다.
공예전문 소식지 ‘손으로 공예로’는 현재까지 총 10회 발행됐으며, 오는 20일 11호(2023년 봄호)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번 호에서는 리움미술관의 이광배 수석큐레이터의 ‘고려나전’에 대한 이야기,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12호 악기장(거문고) 최동식 장인 인터뷰, 전주에서 활동하는 작가 인터뷰 및 공방 소개, 봄 기획 상품 소개 등 9개 테마로 구성됐다.
또한, 기존 발행된 소식지 1호~10호는 전주공예품전시관 홈페이지의 공예아카이브 란에서 ‘e-book’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손으로 공예로’ 편집장을 맡고 있는 전주공예품전시관 김혜원 공예산업팀장은 “앞으로도 공예 정보와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공예 문화를 알려나가는 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구독은 무료며, 신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홈페이지(jeonjucraft.or.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예산업팀(063-281-1610)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