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농악단 기획공연 ‘신명 도깨비들의 고고씽’ 공연
상태바
정읍시립농악단 기획공연 ‘신명 도깨비들의 고고씽’ 공연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3.04.20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4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7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정읍시립농악단의 기획공연‘신명 도깨비들의 고고씽(古鼓Sing)’공연을 선보인다.
‘신명 도깨비들의 고고씽’은 정읍시립농악단이 직접 기획·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에 선정된 작품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문화 향유의 폭을 넓히고 지역예술인 양성과 지역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은 우리 농악과 전통연희 마당을 친숙하면서도 교육적인 전래동화 혹부리 영감과 접목해 흥겨운 놀이 한마당으로 진행된다.
정읍시립농악단원이 주 출연자가 되어 정읍농악의 예능적 화려함을 선보이며, 아이들에게 교육과 더불어 전통적 볼거리와 권선징악의 의미를 전달할 계획이다.
공연은 오전과 오후에 1회씩 총 2회 진행된다. 정읍시민이면 누구나 공연 시작 30분 전부터 선착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지속해서 진행해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매달 정읍사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을 지정하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정읍시립농악단의 버스킹 농악공연이 펼쳐지고, 6월에는 정읍시립합창단과 정읍시립국악단이 정기 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