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 모집
상태바
장수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 모집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06.2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소방서(서장 최경천)는 지난 21일 다중이용업주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7월31일까지 2023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 제도는 관계인의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관리 자율 책임제를 유도해 이용객의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우수업소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영업허가 3년 이상 경과된 업소 ▲공표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소방시설법」 제10조 제1항 각호의 위반행위가 없는 업소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사실이 없는 업소 ▲최근 3년간 화재 발생 사실이 없는 업소 ▲정기적으로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훈련 등을 시행하고 공표일 기준 최근 3년간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는 업소여야 한다.

우수업소로 선정된 대상은 우수업소 표지를 부착하고 도지사 표창이 수여되며, 2년간 소방안전교육과 화재안전조사가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오는 7월31일까지 다중이용업주가 안전관리우수업소 공표 신청서 등을 작성해 장수소방서 2층 방호구조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수소방서 방호구조과 예방안전팀(063-350-6241)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최경천 장수소방서장은 “자율적인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문화 정착으로 안전한 다중이용업소를 만들어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영업장을 만들기 위해 많은 영업주의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