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과 손잡고 고추장불고기 특화음식 홍보
상태바
순창군,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과 손잡고 고추장불고기 특화음식 홍보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08.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관광문화 도시로의 비상을 위해 순창형 특화음식인 고추장불고기를 개발하고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지난 1일 이원일 셰프와 함께 야심차게 준비한 특화음식 홍보를 위해 음식 먹방 유튜버로 유명한 쯔양과 영상콘텐츠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순창고추장불고기는 순창군의 대표 소스인 고추장을 활용한 음식으로 앞으로 지역의 대표 향토 음식으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특히 이번에 촬영한 순창고추장불고기와 청국장은 이원일 셰프로부터 관내 음식점 대표들이 레시피 및 요리 정을 배우고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시식회를 갖는 등 오랜 과정을 거쳐 새롭게 선보이는 음식이다.
군은 이번에 개발한 순창고추장불고기 외에도 미소식당, 순창맛이레, 함양식당, 해뜨는집 등 관내 4개 업체와 손잡고 순창을 대표하는 특화음식 개발에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다.
군은 유튜버 쯔양이 먹방 크리에이터로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 850만명, 평균 조회수 180만을 기록하는 등 다양한 구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영상 콘텐츠를 통해 음식관광 도시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순창군이 개발한 특화음식을 많은 사람들이 직접 순창을 방문해 먹어볼 수 있도록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면서 "쯔양의 방문으로 순창고추장불고기가 한국을 넘어 세계로 널리 알려져 음식뿐 아니라 우리군의 농특산물 판로 확대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촬영한 순창군 고추장불고기 편은 오는 12일 오후 9시에 쯔양 유튜브 채널에서 송출되며, 순창군 홈페이지와 LG헬로비전 전북방송 등에도 홍보영상이 방영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