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 박람회 참가
상태바
순창군,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 박람회 참가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4.04.22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순창의 귀농귀촌 매력을 알리며 도시민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는 스마트팜 시대의 도래와 함께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청년 농업인을 육성하여 본격적인 스마트팜 시대를 열기 위한 대표적 행사다.


행사장은 귀농을 꿈꾸는 수도권 도시민들로 붐볐으며, 순창군 귀농귀촌팀 및 귀농귀촌협의회는 참가자들에게 순창군의 다양한 지원사업과 생활 환경을 소개하며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아울러 박람회 기간 동안 군은 이사정착비 지원, 주택 수리비 지원, 귀농인 소득사업 지원과 같은 구체적인 혜택을 알리며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직접 순창의 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는‘순창에서 살아보기’프로그램과 실제 농작업을 경험하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청년 영농 실습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가장 많았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우수한 자연자원을 활용한 생활기반과 각종 지원정책으로 순창군이 매력적인 귀농귀촌 선택지로 각광받고 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 및 홍보를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여 인구유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