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남원시,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업무협약 체결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4.05.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오늘(22일) 균형있는 교육환경 구축과 지역주민 정주여건 향상을 위해 남원교육지원청(교육장 신병기)과 남원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학교복합시설 사업이란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교육·돌봄, 문화, 체육 등 복합시설을 설치하여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하며 지역생활의 중심 공간으로 활용하는 사업으로 오는 6월 교육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는 사업 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조성, 자료, 정보 등 상호공유, 사업시행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부지활용 및 사업추진방안 마련 협조 등 공모 선정을 위해 상호기관이 협력을 기약하는 내용이 담겼다.

 

  남원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지난해 제1기 지역활력타운 선정 대상지에 구상 중으로 이와의 연계효과 뿐만 아니라 올해 준비 중인 운봉 중심시가지 도시재생, 고향올래 사업 등 다른 공모 사업과의 연결고리를 통해 운봉 지역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된다면 글로컬30, 교육발전특구 선정에 이어 남원시가 교육 도시로 도약하는 데에 또 하나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지방소멸을 극북하기 위해서는 기관간의 칸막이를 허물고 지역을 위해 한뜻으로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남원시와 남원교육지원교육청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생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보다 살기좋은 남원 만들기를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주요기사